생각과 마음이 자라는 인성교육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성품과 인성 역량 함양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4월 17일(수) 천곡초등학교 6학년 대상으로「찾아가는 사임당 인성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간 10기수로 운영된다. △놀이로 배우는 배려와 존중 △슬기로운 학교생활 I, II(함께하는 나, 매너 있는 나) △전통문화체험(다례) 등 체험중심 및 활동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덕목 내면화를 도울 예정이다.

‘놀이로 배우는 배려와 존중’은 삼국통일 가위바위보, 협동 파이프 공 나르기 등 다양한 신체활동과 공동체 놀이를 통해 존중, 소통, 배려의 마음을 키운다.

‘슬기로운 학교생활 I, II’는 긍정 씨앗 찾기, 공감과 존중의 대화법, 칭찬 샤워 등 인성을 기반으로 한 매너를 습득하여 교우관계 및 대인관계에 긍정적 상호영향력을 함양시킨다.

‘전통문화체험’은 차 마시는 다례 예법을 통해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는 전통예절을 배운다.

최현주 원장은 “찾아가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교 현장 중심의 내실있는 인성교육을 실현하여 따뜻한 배려로 가득한 교실을 구축하고, 아이들이 소통하는 인성을 갖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