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쿠팡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리미티드 시리즈 ‘동조자’ 포스터가 공개됐다.

‘동조자(The Sympathizer)’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다.

이번 공개된 1차 포스터는 남 베트남의 대위(호아 쉬안데 분)이자 북 베트남의 남파 간첩인 주인공이 주변인으로서 겪는 극심한 내면적 갈등과 혼란을 담고 있다.

군복을 입고 계단을 오르고 있는 모습과는 달리 그림자 속에서는 경례를 하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은 ‘난민, 반역자, 혁명 영웅, 스파이’ 카피와 함께 앞으로 펼쳐질 혼란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지난 15일(월) 공개된 1화는 1970년대, 패망을 앞둔 자유 베트남에서 공산주의 스파이로 활동하는 주인공 ‘대위’의 독백을 시작으로 앞으로 그가 겪을 이야기의 시작을 알렸다.

프랑스-베트남 혼혈인 대위는 공산당 간첩을 색출하는 임무와 자유 베트남 군사 기관의 기밀 정보를 북으로 빼돌리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해 보는 이들에게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비밀리에 미국으로의 망명을 준비하는 과정을 속도감 있는 전개와 몰입감으로 완성, 강렬한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오는 22일 공개될 2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동조자’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회씩 공개되며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