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이달 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봄날의 애정 필터 아날로그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날의 감성이 담긴 필름 소비 행태를 확산하고, 필름 기록에 대한 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사진전 응모 주제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찍어준 나, 내가 사랑하는 모든 것’으로, 가족·애인·반려동물 등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전은 일반 사진 인화와 인스탁스 필름(디지털 사진 제외) 2가지 부문이다. 사진 인화의 경우, 후지필름몰에서 인화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후지필름_애정필터 #인스탁스 #소소일작)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 후 공식 홈페이지 내 사진전 페이지에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된다. SNS가 없는 경우, 공식 홈페이지 사진전 페이지에 사진을 직접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1명)에게는 인생 필름 스냅 화보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상(1명)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숙박권 △애정상(3명) 미니에보 △추억상(10명) 퀵스냅 △참가상(5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인스탁스 필름 부문에서는 특별상(10명)에게 미니필름 40매를 지급하며, 응모한 전원에게 발급 후 15일 동안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을 지원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최민수’, 애견 전문 스냅 작가 ‘최태현’, 커플·웨딩 스냅 작가 ‘안다미’ 등과 협업을 진행한다. 이들이 촬영한 봄날의 필름 감성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도 한국후지필름㈜은 아날로그 사진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며 “이번 봄날의 애정 필터 아날로그 사진전 참여를 통해 사랑하는 대상을 촬영하며, 봄날의 추억을 기록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필름㈜은 아날로그 사진 문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나 제안하는 사진 명당 큐레이션인 ‘숨사명(숨은 사진 명당)’과 대학생 서포터즈 ‘감성지기’ 운영 등을 운영하고 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