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년 정책 및 지역 청년 이슈 등 청년 시선으로 홍보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 강원 청년지원센터는 강원 청년 정책 홍보를 위해 ‘강원 청년정책 서포터즈’를 4월 8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서포터즈 명칭은 ‘도·파·민’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정책을 널리 전파하는 민족’이라는 뜻의 약자이며, 강원 청년정책 및 청년의 정책 참여 제고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총 17명(유튜브 6명,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11명)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도내이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활동이 가능한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이면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5월 2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7개월 간 강원 청년정책 홍보 및 청년 이슈‧트렌드 분석, 도내 청년 관련 행사 등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에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역량 강화 특강 등이 제공되며 서포터즈 활동 종료시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표창 및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권오광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 에너지가 결합된 콘텐츠를 통해 청년들이 정책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년들이 더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