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웅희 기자] 한국마사회 탁구단이 최근 국내·외 대회에서 연이은 입상에 2년 연속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한국마사회 서효원은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레바논에서 열린 WTT 피더 베이루트 1,2 대회에서 개인단식에 출전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현재 세계랭킹 32위이자 국가대표인 서효원은 2024 파리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한 토대를 차근차근 쌓아올리고 있다.

서효원은 지난 25일 시행된 대한탁구협회 주최 ‘KTTA 어워즈 2023’에서 2022년에 이어 연속으로 인기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서효원은 경기실력은 물론 다양한 외부 활동으로 탁구 인기 제고에 기여한 공로까지 인정받았다.

같은 기간 국내에서도 한국마사회 탁구단의 활약이 펼쳐졌다. 2024 실업탁구 챔피언전에서 여자 개인단식에서 이다은이 3위를, 여자 복식에서 최효주-최해은 조가 2위를 차지했다. 한국마사회 탁구단은 올해 처음 출천한 국내 실업대회에서 2개의 입상으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팀에서 든든한 맏언니 역할을 하고 있는 서효원과 시너지를 내고 있는 최효주-최해은, 그리고 팀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는 신예 이다은까지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