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효원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지난 26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과 국민 문화향유권 확장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과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예술의전당과 국립현대미술관 간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예술 활성화와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함께 나선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이 주관하는 문화 사업 상호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문화예술기관의 회원 서비스 혁신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유·무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멤버십 연회비 할인 혜택 제공 △우수 회원 대상 초대 이벤트 △고객 초청 문화행사 교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국민 모두 문화 예술을 좀 더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