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봄 시즌을 맞아 전문 사진작가들과 함께하는 ‘3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김철, 박성욱, 김대권, 이선영, 김현용 등 총 5명의 사진작가가 온·오프라인에서 8개 세션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온라인 강의는 수강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강의에서는 카메라 관리법부터 기능 활용법, 촬영법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강의는 △카메라·렌즈·배터리 등 다양한 촬영 장비의 관리 및 보관법을 소개하는 ‘사진가가 주의해야 할 장비와 배터리 관리법’ △픽셀 시프트, 초점 시프트 기능을 이용한 초고해상도 사진 완성법 ‘사진의 해상력을 높이는 픽셀 시프트와 초점 시프트 작업 과정’ △‘선’을 활용한 효과적인 시선 유도법과 촬영팁을 전달하는 ‘선의 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렌즈 활용법 강의를 통해 △초점거리 및 화각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렌즈 선택 팁 ‘장면 별 적합한 렌즈 선택 요령’ △웨딩 본식 촬영 및 일상에서의 단렌즈 촬영 노하우 ‘단렌즈 촬영을 선호하는 이유’를 공유한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인공조명 도구와 암전된 실내 환경에서 빛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라이트 페인팅 ‘실내에서 즐기는 라이트 페인팅’ △망원·표준·광각 렌즈의 활용법에 대한 ‘렌즈 별 실전 촬영법’ △조명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사진가를 위한 ‘작품 촬영을 위한 조명 세팅’ 등을 준비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출사 나가기 좋은 3월을 맞이해 카메라 장비 관리부터 촬영법, 조명활용법 등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하고 알찬 강의들로 구성했다”라며 “니콘스쿨은 라이브는 물론 상시 시청도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찾아 주시기 바라며, 작가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오프라인 강의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