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를 소재로 활용한 콘텐츠 제작지원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이명우, 이하 ‘강원영상위’)는 강원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2024년 강원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강원특별자치도를 소재로 활용한 지역특화 콘텐츠를 발굴 및 제작을 지원하며 상품화, 수익화 등 사업화가 가능하고 시장에 공개되지 않은 신규 콘텐츠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강원특별자치도에 소재하는 콘텐츠 기업이며, 3개 과제 이상을 선정하여 총 400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월 13일부터 강원문화재단 및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고가 진행되며 3월부터 e나라도움을 통한 본 공고 및 접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제작지원금 외에도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마련하여 도내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회계·정산 교육을 통해 과제 수행기업의 지원사업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와 강원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wfilm.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와 이메일을 이용하면 된다.(033-240-1392, kji@gwcf.or.kr)

강원문화재단 신현상 대표이사는 “4년차를 맞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특성을 살린 콘텐츠 개발과 함께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