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연정, \'우주소녀 파이팅!\'
우주소녀 연정이 5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서울에서 진행된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퀀스’는 지난해 3월 발매한 ‘언내추럴(UNNATURAL)’ 이후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스페셜 싱글 앨범으로 타이틀곡은 팝스타일의 댄스곡 ‘라스트 시퀀스’다. 2022. 7. 5.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그룹 우주소녀(WJSN)가 ‘퀸덤2’로 성장한 지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여름, 루다, 연정)가 5일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시퀀스)’ 발매를 앞두고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전작 ‘언내추럴(UNNATURAL)’ 이후 1년 4개월 만의 신보이자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2’ 우승 직후 첫 행보로 이목이 집중된다. 연정은 “오랜만에 완전체 앨범을 내게 되어 설렌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우주소녀는 최근 종영한 엠넷 ‘퀸덤2’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파이널 무대를 리더 엑시의 자작곡 ‘아우라(AURA)’로 화려하게 장식,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무대 장인의 면모를 각인시키며 우주소녀의 새로운 2막을 알렸다.

‘퀸덤2’를 통해 성장한 점에 대해 연정은 “경연을 하며 경쟁을 하고 자신과의 싸움을 했기 때문에 멤버들이 전체적으로 멘탈이 강해졌다”고 말했다. ‘퀸덤2’ 우승 후 새로운 목표에 대해 은서는 “‘퀸덤2’를 통해 아픈 성장통을 겪었지만 우승이란 성과도 얻었기 때문에, ‘우주소녀 정말 잘하는 팀이었지’ ‘우승할 만하다’라는 평가를 확고하게 얻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퀸덤’ 재출연 의사에 대해선 “모든걸 쏟아부엇기 때문에 재출연은 어려울 것 같다”며 웃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