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2020년 MBC'놀면 뭐하니'가 낳은 최고 히트상품 '환불원정대'와 신박기획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고스란히 담긴 굿즈가 공개됐다. 바로 2021년 '놀면 뭐하니?' 달력과 스케줄러.


4일 '놀면 뭐하니?' 공식 SNS에는 그야말로 신박한 느낌의 코믹 스케줄러 맛보기가 공개돼 웃음을 안겼다. SNS에는 "신박한 자개 표지에 이어 그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속지 일부 ★전.격.공.개.★"라는 글과 함께 "#소장가치_200프로#구매욕구_활활 #깨알_디테일#정성_그득그득#담았습니다"해시태그로 홍보가 이어졌다.


과연 표지부터 신박했다. 1980년대 가정집에서 흔히 볼 수 있던 자개장을 옮겨놓은 듯한 자개장식 표지에 이어, 신박기획 책자답게 천재 제작자 지미유와 직원에 대한 다소 '과장된' 자화자찬 소개가 이어진다.


특히 지미유(유재석)에 대해서는 '미 일리노이주에서 유학생활, 하바드 OOO이라는 허세 가득 프로필이 적혀있다. 이밖에도 영자신문 탐독, 당랑권 능력자, 1집 앨범만 10장 이상 발매라는 놀라운 이력이 이어진다.


신박기획의 사훈 '신박 신박 신박다'와 함께 일당백 매니저 김지섭(김종민), 정봉원(정재형)의 소개도 이어졌다. 특히 대표가 직접 운전을 할 수 밖에 없는 직원들의 슬픈 프로필 소개가 이어졌다. 김지섭은 2종 보통 면호가 있으나 내비게이션을 못보며, 정봉원은 무면허 인데 내비게이션만 잘 보는 영혼의 단짝 같은 사이.


그런가하면 다이어리 속에는 신박기획 직원들의 기념일도 표시되어 있었다. 특히 8월은 지미유 생일(14일), 만옥(엄정화) 생일(17일), 조지리(이상순) 생일(25일), 신박기획 창립기념일(27일)까지 모여 길한 달이었다.


이어지는 월례보고 장에는 신박기획의 마스코트라 할 포효하는 호랑이가 그려져있어 깨알 디테일로 웃음을 안겼다.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컬러 프로필이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부록으로 '신박한 색칠공부'라는 제목으로 신박기획 직원들의 컬러링북도 제공하는 '혜자로운' 구성으로 누리꾼들의 찬사를 받았다.


누리꾼들은 "경력직 받나요?"라며 회사 다이어리에 감화 입사욕구를 드러내는가 하면 "주간일지 월례보고 빵터짐"이라는 반응도 쏟아졌다.



gag11@sportsseoul.com


사진출처|놀면뭐하니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