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 거세지고 또다시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면서 대규모 확산 위험이 매우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코로나 장기화 사태에 직면하면서 경기 불황은 가중되고 있지만, 한순간 설 자리를 잃어버린 직장인이나 예비 창업자들은 이러한 불황 속에서도 창업 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코로나가 진정될 것이라는 일말의 기대감을 갖고 있었던 때야 창업을 미뤄왔지만 앞으로 얼마나 지속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창업을 계속 미룰 수는 없는 일,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제는 선택의 시간이 다가왔다. 하지만 창업에 있어 가장 먼저 준비할 창업 아이템 선택은 성공과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이기에 어렵기만 하다.


경기 불황에도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남다른 경쟁력을 겸비한 아이템, 이것이야말로 불황 속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기본 중에 기본인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를 위기로 생각하기보다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차별화 전략을 세운다면 분명 흔들림 없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는 급변하고 있고 변화를 빠르게 캐치한 사람만이 무한 경쟁에 놓인 창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경쟁력과 차별성을 모두 갖춘 프랜차이즈 만화카페 벌툰이 언택트 시대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만화카페니까 만화책만 읽는다’라는 선입견을 깨뜨렸다.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몰이 중인 만화카페 벌툰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먹거리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어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극장 개봉을 미루다 넷플릭스 개봉을 택하는 영화들이 많아지면서 극장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것을 발 빠르게 캐치한 벌툰은 프라이빗한 넷플릭스 영화관을 도입하여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되는 일반 영화관 대신 벌툰 매장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꾀하였다.


벌툰 관계자는 “불황 속 1위 창업 성공 아이템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급변하는 시장을 빠르게 캐치하여 시기적절한 차별화 전략을 세웠기 때문이다.”라며 “요즘 같은 시기에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넷플릭스 영화관은 분명 성공적일 것이라 예상했기에 매장당 10관 이상 설계하여 영화관을 만들었다. 그 결과 영화관 도입 후 벌툰 영화관을 선점하기 위해 11시부터 고객들이 입장하는 모습으로 입증되고 있다.”고 전했다.


만화카페 벌툰은 무인 카페창업이 가능하도록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주문 시스템은 물론, 일반 카페와 다르게 휴게음식점(놀이공간사업)으로 분류되어 사회적거리두기 강화에도 정부의 제약 없이 정상영업이 가능하여 코로나 19가 불러온 언택트 시대에 안성맞춤이면서 고정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불황창업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벌툰 본사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콘텐츠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먹거리 등등 새로운 개발에 꾸준함을 보여준 결과 동종 업계에서 매출 원탑에 등극하며 빠르게 성장세를 맞이하였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불황 속에서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프로그램과 차별화 전략에 힘을 쏟고 있는 만화카페 벌툰의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면서 경기 불황 속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만화카페 벌툰 본사는 안양에 위치한 실제 가맹점에서 오는 12월 1일(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벌툰의 사업설명회에서는 업계 최초 비대면 주문시스템인 무인 결제 키오스크를 통한 인건비 절감, 투자원금 회수기간, A급 점포추천 등 프랜차이즈 창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성공비법, 브랜드 경쟁력 등의 고급 창업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더불어 2020년 출시된 고급 신상 인테리어 ‘파리지앵’ 시공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실제 판매 중인 먹거리 시식도 가능하다. 사업 설명회는 선착순 20명까지만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추가로 본사는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무상시공, 2,500만원 상당의 신상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과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 등 파격적인 특별 창업 혜택을 공개하여 주목받고 있다. 단, 공개된 특별 창업 혜택은 11월 한정 프로모션으로 신규 창업 5개 매장에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만화책 외에도 넷플릭스의 볼거리와 오락방, 마사지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완벽한 만화카페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한 만화카페창업 대표 브랜드이며,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