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건소 코로나 진료소

[김포=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 김포시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저소득층 헬스케어 지원 등 공공의료 확충과 사회구조 전반 방역을 체계화 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병의 동시 유행을 대비해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운영한다. 클리닉에서는 5명 정도의 의료진이 진단, 처방, 검체 채취, 진단검사 및 선별진료소 의뢰를 체계적으로 실행한다.

시는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코디네이터 등의 전담 인력을 구성해 사전 건강검진을 통한 대상자 선정 후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급,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전문가의 피드백 코칭, 대상자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 등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강화한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수반되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데,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우울감 및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아이그림 심리상담 스마트폰앱 사업, E-러닝 생황체육 교육시스템 도입, 하동천 생태탐방로 힐링 작은 음악회 개최, 힐링 숲케어 프로그램 운영, 종합사회복지관 내 공유미디어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시정혁신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겠다”며 “위기는 기회와 함께 오는 만큼 지역경제 활력화와 혁신 성장동력 마련에 모든 공직자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