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롯데 허문회 감독, 연장 승부...투지가 빛났다!
롯데 허문회 감독. 사진 | 스포츠서울 DB

[스포츠서울 이지은기자] “역전 드라마를 만든 선수들의 집중력을 칭찬하고 싶다.”

롯데는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8-4 역전승했다. 이로써 8월 치른 5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연승 기록을 늘렸다. 시즌 38승35패로 6위까지 올라서며 5강 싸움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선발 박세웅은 6이닝 8안타 1볼넷 2삼진 4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의 위기에서 마운드를 내려갔다. 그러나 뒤늦게 터진 타선이 폭발적이었다. 8회 초 무려 7득점을 하는 빅이닝을 만들며 승부를 단번에 뒤집었다. 무사 1,2루 상황에서 안치홍이 적시타로 이날 첫 안타를 터뜨렸고, 김준태가 희생플라이로 2점 차까지 좁혔다. 2사 만루까지 이어진 기회에서 전준우가 자신의 개인 통산 150번째 홈런을 터뜨리며 기어이 역전을 만들었다. 8회 말 안치홍과 손아섭의 호수비로 집중력을 이어간 롯데는 9회 초 선두타자로 나선 한동희가 솔로포를 추가하며 승리를 굳혔다.

경기가 끝난 뒤 롯데 허문회 감독은 “끝까지 포기 않고 싸워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멋진 역전 만루 홈런을 때려낸 전준우를 비롯해 드라마를 만든 모두의 집중력을 칭찬하고 싶다. 선발 박세웅의 호투가 뒷받침돼 연승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number23tog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