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출처 | 푸이그 SNS

[스포츠서울 이지은기자] 야시엘 푸이그(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다..

푸이그는 18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팬과 친구, 가족, 나를 지지해주는 많은 이들에게 이런 소식을 알리게 돼 유감이다. 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코로나19에 걸렸지만, 별다른 증상은 없고 몸 상태도 나쁘지 않다”고 자신의 상태를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는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모든 분이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를 지키는 등 코로나19를 스스로 예방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2012~2018년 LA다저스에서 뛰었던 푸이그는 한국 팬들에겐 류현진의 동료로 친숙한 인물이다. 지난해 전반기는 신시내티에서 뛰다가 클리브랜드로 트레이드 돼 후반기를 보냈고, 시즌 타율 0.267 24홈런 84타점을 기록했다.

이후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었으나 소속팀을 찾지 못한 채 시장의 미아로 남아 있었다. KBO리그 키움의 대체 외인으로 물망에 올라 에이전트와 한국행을 타진하기도 했으나, 메이저리그에 남고 싶다는 선수 의지가 강해 성사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입단에 합의했다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왔으나, 아직 구단은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다.

number23tog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