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출처 | 첼시 SNS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팀들의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경쟁이 뜨거워진다.

레스터 시티는 2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전반 10분 만에 히샬리송에서 선제골을 허용한 레스터는 6분 후 길피 시구르드손에게 추가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후반 6분 켈레치 이헤아나초가 만회골을 넣었으나 거기까지였다. 리그 3위 레스터는 승점을 추가하지 못한 채 55점에서 제자리걸음을 했다.

같은 날 첼시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에서 2-3 충격패를 당했다. 첼시는 전반 42분 윌리안의 페널티킥으로 리드를 잡았으나 추가시간 토마시 수첵에게 실점했다. 이어 후반 6분에는 미차일 안토니오에게 역전골을 내줬고, 윌리안이 후반 27분 동점을 만들었으나 44분 안드리 야르몰렌코에게 결승골을 얻어 맞으며 패했다. 4위 첼시는 54점에서 승점을 얻지 못하면서 3위 도약의 기회를 날렸다.

공교롭게도 레스터와 첼시가 모두 패하면서 3~4위 진입 싸움이 더 치열해졌다.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6위 울버햄프턴이 52점으로 두 팀을 근소하게 추격하고 있다. 네 팀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두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구도다. 아직 6경기씩을 남겨놓고 있기 때문에 역전 가능성은 충분하다. 리버풀이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한 가운데 상위권 네 팀의 싸움이 프리미어리그 최고 이슈가 될 전망이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