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강철 감독 \'모두들 수고했어\'
2020 KBO리그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2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KT 이강철 감독이 경기 후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0. 5. 21.수원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잠실=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KT가 전날 악몽같은 역전패를 뒤로 하고 반격에 성공했다.

KT는 23일 잠실 LG전에서 선발투수 김민의 5.2이닝 1실점 호투와 멜 로하스 주니어의 연타석 홈런쇼를 앞세워 6-2로 승리했다. 이대은을 대신해 마무리투수로 나선 김재윤은 9회말 1이닝 무실점으로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다. 2연패에 탈출한 KT는 오는 24일 잠실 LG전에서 3연속 위닝시리즈에 도전한다.

경기 후 KT 이강철 감독은 “김민이 볼넷을 많이 허용했으나 마운드에서 여유와 집중력이 돋보이는 호투를 했다. 같은 유신고 출신으로 배터리를 이룬 강현우도 신인답지 않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연타석 홈런을 친 로하스를 비롯해 박경수 등 중심타자들이 제 역할을 해줬다. 부담가는 상황이었지만 불펜 투수들이 실점을 최소화했는데 앞으로도 이런 위기들을 잘 이겨내야 한다”고 불펜진이 이날 경기를 시작으로 반등하기를 바랐다.

KT는 24일 선발투수로 윌리엄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LG는 임찬규가 선발 등판한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