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수경기자] 전소미가 슈퍼카를 모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3일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뜨거운 이슈로 떠올랐다.


지난 29일 전소미는 자신의 단독 리얼리티 영상에서 "나 노란 차 업그레이드했어요"라며 노란색 람보르기니 SUV를 직접 운전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2001년생으로 이제 막 성인 된 전소미가 출고가 2억 50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외제차를 탄다는 것에 많은 관심이 쏠렸고 논란이 계속되자 소속사 측은 "해당 차량은 전소미 소유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악세서리, 화장품, 패션 등 일상 하나하나가 이슈가 되는 연예인들.


'나 혼자 산다' 등의 관찰 예능과 일상을 공개하는 브이로그가 유행하면서 스타들이 타고 나온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앤리치'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아이돌들은 어떤 차를 타고 다니는지 찾아봤다.


#수지
아이돌 차하면 가장 유명한 수지의 애마.
수지는 지난 2017년 리얼리티 방송에서 차를 타고 여행을 다니는 모습을 공개했다.
네티즌들은 영상 속 차량의 모습을 보고 포르쉐 911 타르가로 추측하고 있으며 이는 2억 3700만 원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EXO 백현
그룹 EXO(엑소)의 메인 보컬 백현은 자신의 브이로그에서 차를 타고 운전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백현의 차는 아우디 RS7로 약 1억 7000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EXO 찬열
같은 그룹 멤버인 찬열은 오프로드 최강자라 불리는 벤츠 G65AMG를 이용하고 있다. 찬열이 모는 모델은 'G바겐 끝판왕'이라 불릴 정도로 어마어마한 가격의 드림카로 불린다.


#김준수
10년 만의 지상파 TV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김준수는 방송 최초로 초호화 자택과 차량을 공개했다. 김준수의 차는 벤츠 마이바흐 모델로, 수억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마무 화사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운전면허 취득부터 신차 구매까지 공개한 화사. 화사가 픽한 차는 '볼보XC40'로 방송에서 엠블럼은 모두 모자이크 처리됐지만 방송이 나간 이후 해당 모델은 한동안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나 혼자 산다'에는 유노윤호의 차 닛산 리프, 황민현의 차 렉서스 UX 등 자동차와 관련된 장면들이 많이 포착돼 "PPL(간접광고) 아니냐"라는 네티즌들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열애설 보도로 본의 아니게 차량이 공개된 경우도 있다.


한 매체의 단독 보도 사진 속에서 엑소 카이는 BMW M4 컨버터블을, 트와이스 멤버 지효는 벤츠 E클래스 쿠페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포착돼 '영앤리치' 아이돌의 클래스를 보여줬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 DB, 네이버 자동차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