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계자들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리얼이고 실제로 가게를 운영하는데 진심으로 임한다”(오상진)

TV 조선 신규 예능 ‘백년 손맛 전수 리얼리티 후계자들’(이하 후계자들) 기자간담회가 2일 서울 중구 광화문 씨스퀘어에서 열렸다. 이날 정석영 PD, 방송인 오상진과 붐, 소방차 이상원, 배우 성현아, 육각수 조성환이 참석했다.

정석영 PD는 “동시간대 SBS ‘골목식당’이 방송되는데 죽어가는 골목상권을 살리는 기획의도다. 우리는 강호의 숨은 묵묵히 장인 정신을 가지고 노포를 운영하는 사장님이 진정성을 가지고 사연을 가진 연예인과 후계자 후보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또 최종 후보 전승된 분들에게 노포 2호점을 내어 준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후계자들’은 연예인과 일반인 사연자가 노포식당에서 비법을 전수 받아 최종 후계자로 선정된 1인은 실제 노포 2호점을 개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인천의 소머리국밥집과 서울의 곰장어집이 이태원 경리단길에 2호점이 오픈한다.

무엇보다 ‘후계자들’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연예인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방차로서 최고의 인기스타였지만 파산선고까지 받았던 소방차 이상원, 과거 성매매 알선 혐의로 기소됐지만 무죄를 선고받았던 성현아 그리고 육각수로 큰 인기를 얻었지만 골곡을 겪은 육각수 조성환이 노포를 이어받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MC를 맡은 붐은 “비연예인팀에서 팀장 역을 하는데 임하는 자세가 남다르다. 장난을 치거나 재미보다는 후계자들이 선택받을 수 있도록 서포터를 하려고 한다. 후계자들의 전수를 해주시는 사장님 또한 사연 들어보고 깊게 빠지셔서 눈물을 보이셨다. 프로그램에 하나가 될 수 있었다”고 기대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TV조선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