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현아, 던에게 기대어...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한국 가요계에서는 볼 수 없던 행보다. 공개 연애 중인 가수 현아와 던이 같은날 음원 공개는 물론 동반 쇼케이스를 열었다.

가수 현아(HyunA)와 DAWN(던)이 5일 디지털 싱글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와 ‘MONEY(머니)’를 발매했다. 같은 소속사이기도 한 둘은 이례적으로 함께 쇼케이스를 열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날 현아는 “솔직하기로 결정했고 그 선택에 있어 감수해야 할 것은 감수하기로 했다”고 입을 열었고, 던은 “피해를 본 많은 분들에 죄송하다. 선택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잘 안다. 더 몸이 부서져라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과거 같은 소속사로서 프로젝트 유닛으로 활동을 했던 둘은 공개열애를 알린 후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서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동시에 첫 활동을 함께 시작하며 이목을 더 끌었다. 던은 “혼자였다면 그 부담이 더 컸을 것 같다. 매일 생각하고 있는건데 연인을 존경한다는 마음 자체를 갖기는 쉽지 않다. 현아를 보면 평소 모습에 있어 배울 점이 많다. 연습생 때부터 많은 인정을 받는 가수고 대스타인데 그 위치에서도 겸손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모습에 놀랐다”고 했다.

현아는 “솔직히 뮤직비디오 막바지 작업에 들어서 서로의 작업 과정을 알게 됐다”면서 “앨범 나가는 시기에 대한 이야기보다 ‘내 것이 어떻게 멋지게 나가면 좋을까’를 계속해서 이야기해왔다”고 덧붙였다.

[포토]동시에 앨범 발표한 현아와 던 커플

둘의 행보에 응원도 많지만 다른 시선도 분명 존재하고 있다. 현아는 “거짓말을 하고 싶진 않아서 솔직해지기로 했다. 던도 우리가 선택한 것을 감수하자고 말해줘서 고마웠다”고 밝혔다.

둘의 이런 행보에 대해 가요계 관계자는 “똑똑한 협업”이라며 “그 둘이 가지고있는 이슈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된 기획이라 생각한다. 각자 따로 나왔다면 이정도로 화제가 되진 못했을 것이다. 고민을 많이 한 마케팅”이라고 평가했다. 다른 기획사 관계자 역시 “따로 또 같이 행보인데 신선하다. 어차피 둘이 같이 이야기 되지 않을 수 없으니 정면돌파를 하면서 각자의 매력을 봐 달라고 하는데 똑똑한 선택”이라고 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