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일부터 ‘골드번호’ 5천개 공개
SK텔레콤 홍보모델이 골드번호 공개 추첨행사를 알리고 있다.  제공 |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SK텔레콤이 골드번호 5000개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골드번호는 이동통신 번호 뒤 4자리가 AAAA, 000A, A000, 00AA, ABAB 등 특정 패턴이 있거나 번호가 국번과 동일, 또는 1004(천사)·2424(이사) 등 특정한 의미를 지녀 식별이 쉬운 번호를 뜻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에 5000개의 골드번호를 공개 추첨해 제공한다. 이날부터 31일까지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 T월드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번호변경을 원하는 고객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개추첨 행사는 오는 6월 3일 열린다. 추첨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관계자들의 입회하에 진행된다. 번호 당첨자에게는 6월 7일 개별적으로 문자로 안내되며, 당첨자는 6월 10일에서 7월 1일 사이에 대리점을 방문해 새 번호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개통하면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골드번호 유형
SK텔레콤 골드번호 유형.  제공 | SK텔레콤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정부 시책에 따라 골드번호 공개 추첨행사를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 역시 하반기 한차례 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골드번호 공개 추첨은 기존 1인 1순위 응모가 가능했던 제도를 개편해 1인 최대 3순위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에 후순위 응모번호가 당첨될 경우, 본인이 원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알똘폰 가입자도 해당 알뜰폰사업자(MVNO)를 통해 골드번호 응모가 가능하며, 다른 이동전화사업자로의 번호 이동 없이 선호번호를 취득할 수 있다.

단, 현재 골드번호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에 골드번호 당첨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