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90326_124954816
소니의 RX0 II. 이선율 기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최근 브이로그로 자주 셀카 동영상을 찍는 사례가 많다. 흥미로운 트렌드다. 소니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브이로그를 위한 카메라 라인업을 강화해나가겠다”

소니코리아가 2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레이어57에서 브이로그 사용자에 특화한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 II를 첫 공개했다. 이 제품은 방수 성능을 높이고 4K 동영상 촬영 기능, 셀피 촬영에 적합한 180도 플립 LCD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전작(RX0)과 차별화됐다.

우선 신제품 RX0 II는 크기 59 x 4.05 x 35㎜, 무게 132g의 초소형 사이즈에 1.0 타입의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 RS CMOS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a7 시리즈와 동등한 성능의 최신 비온즈 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했다. 이 센서는 액션 캠 가운데 가장 큰 이미지 센서로 고화질을 구현하며 색 재현력이 우수하다.

소니
소니 모델들이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 II’를 들어보이는 모습. 제공|소니코리아

특히 4K UHD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시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으로 구동되며 4K동영상에 필요한 데이터 양의 약 1.7배를 수집하는 오버샘플링이 가능해 사진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전자식 흔들림 보정 기능을 갖춰 촬영 시 흔들림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밖에 960fps 슬로 비디오, 비압축 HDMI 출력, S-로그2와 타임 코드 등 전문 영상 촬영자를 위한 고급 기능도 탑재했다

소니는 이번 신제품에 새로운 소프트웨어 2가지를 구축했다. 이미징 엣지 모바일 및 무비 에디트 애드-온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편집을 할 수 있다. 피사체 위주로 화면을 구성하고 왜곡을 자동으로 줄이는 인텔리전트 프레이밍 기능도 추가됐다.

유성훈 소니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는 “브이로그 촬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4K원본 파일인데 이미징 엣지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원본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무비 에디트 애드-온 앱을 활용하면 파일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촬영한 영상을 전송해 촬영 중 수집한 추가정보를 처리해 자동으로 짐벌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스무스하고 간단하게 편집·전송도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KakaoTalk_20190326_124956299
오타 카즈야 소니 본사의 디지털 이미징 사업부 부사업부장은 26일 신제품 공개 설명회에서 “RX0의 초기 개발 목표는 폼 팩터와 기술적 성능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인 표현을 지원하는 카메라를 만드는 것이었다”면서 “브이로그를 위한 최적의 카메라로 새롭게 탄생한 RX0 II가 사진과 영상으로 많은 분들의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아라고 말했다. 이선율 기자.

사용성도 보다 강화됐다. 셀피 촬영자를 위해 180도 회전할 수 있는 필립형 LCD를 탑재해 보다 다양한 앵글에서 컨텐츠를 담아낼 수 있다. 방수 성능도 우수하다. 소니에 따르면 방수 성능은 최대 수심 10m의 자체 방수가 가능하며 2m 높이의 낙하 충격 및 최대 200kg이 무게도 견딜 수 있다. 유 매니저는 방수 성능과 관련해 “LCD창이 플립된 상태에서도 방수 성능이 구현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동초점 성능에 있어 소니의 Eye-AF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반셔터만 눌러도 피사체의 눈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연사 성능은 1초에 사진을 16장 찍을 수 있으며 최대 1/32000초 고속 셔터를 지원한다. 감도는 최대 ISO 12800다. 렌즈는 자이즈의 35㎜ 환산 24㎜ F4 테사 T* 광각 렌즈다. 이 렌즈는 최소 초점 거리가 20㎝로 단축돼 셀피촬영과 가까운 피사체를 촬영하기에 용이하다.

이외에도 소니 이미징 엣지 모바일 앱과 연동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무선 5대·공유기 50대·유선 100대 동시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 RX시리즈는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면서 “카메라 시장을 보다 확대하고 어떻게 하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을까가 우리의 가장 큰 미션”이라면서 “고화질 서브카메라 솔루션인 RX0 II를 통해 새로운 브이로그 트렌드를 제시하고, 향후에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늘려 활발히 마케팅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RX0 II의 출시 가격은 74만9000원으로 4월1일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공식 판매는 4월 15일부터 시작한다.

melod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