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무협툰_운석전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현대미디어 계열의 드라마 채널 CHING(채널칭)이 중국 드라마를 웹툰 영상화한 ‘무협툰’을 제작, 21일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한다. .

CHING(채널칭)이 최초로 선보이는 ‘무협툰’은 중국 무협 드라마를 웹툰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콘텐츠다. 중국 인기 무협 드라마를 주요 장면으로 재구성하여 만화형식의 레이아웃, 이미지 리터칭 작업을 거쳤다. 또 드라마 속 등장인물의 대사, 효과음, 배경음까지 더하여 ‘무협툰’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다.

이는 중국 드라마 특유의 긴 호흡과 방대한 세계관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자 기획된 것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시청자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해 왔다.

오는 21일에는 화제의 중국 드라마 ‘운석전’의 무협툰을 채널칭(CHING)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한다. 48부작의 스토리를 10개의 주요 에피소드로 재구성한 점이 관전 포인트다.

‘운석전’은 중국 인기 소설 원작으로, 중국의 톱 아이돌이자 ‘4천년에 한번 나오는 미녀’로 불리는 쥐징이(국정의)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지난해 중국 방영 당시 하루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CHING(채널칭)에서 TV방영 중이다.

CHING채널의 김태훈PD는 “운석전을 시작으로 향후에 편성될 ‘천계지 백사전설’, ‘랑전하’ 등 연간 40편 이상의 최신 중국 드라마를 무협툰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콘텐츠가 누적되면 TV편성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 10편으로 구성된 ‘운석전’ 무협툰은 오는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드라마채널 CHING(채널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과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패션쇼 방영 모바일 채널 RunwayTV(런웨이TV)를 운영하고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현대미디어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