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하며 국내 스포츠제조업체와 해외 바이어가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2018 SPOEX FALL 지역수출 상담회’ (이하 ‘스포엑스폴’)가 10월 30일, 31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롯데호텔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스포엑스폴’ 은 미국, 스페인, 러시아, 일본, 인도, 동남아시아(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동(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중화권 (중국, 홍콩, 대만) 등 14개 국가에서 30개사 33명의 바이어가 참석하여 국내 유수한 스포츠 관련 기업 65개사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상담회 장 내 별도로 마련한 디스플레이존에서 직접 제품을 보고 시연해 볼 수 있어 바이어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국내참가업체 중 멀티웨이트 트레이닝기구 취급업체인 ㈜론픽과 러시아의 피트니스 장비 취급업체 Fitness Trade LTD와 제품 구매에 대한 10만불의 현장 계약을 맺었으며, 스쿼트 머신 등 실내용 피트니스 기구 취급업체인 건강한형제들과 쿠웨이트 내 실내 스포츠 제품 및 체육관 장비 휘트니스 용품을 수입하는 SPORTS GROUP 은 실내 스쿼트머신 MOU 체결을 진행하였다.



㈜론픽과 러시아 Fitness Trade LTD MOU체결 사진


상담회에 참가한 한 국내기업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여러 나라 바이어들과 다양한 국가 진출 방향 및 스포츠산업 시장 진출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좋은 기회였다.” 며 행사에 만족을 표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30일과 31일 이틀간 개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