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황의조 \'골 골~\'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한국과 바레인의 경기가 15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 자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렸다.황의조가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후 환호하고 있다. 2018. 8. 15.반둥(인도네시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반둥=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황의조(26·감바오사카)의 활약 속에 한국이 대승을 거뒀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15일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 자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1차전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황의조가 전반 17분과 36분, 43분 연속골을 터뜨리며 해트트릭을 달성했고, 김진야가 전반 23분, 나상호가 전반 41분 한 골씩을 보탰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황희찬이 프리킥으로 득점했다. E조에서 가장 까다롭다는 평가를 받은 바레인을 잡은 한국은 같은 날 키르키스스탄을 3-1로 잡은 말레이시아를 제치고 조 1위에 등극했다.

김 감독은 손흥민과 황희찬, 이승우, 김정민 등 유럽파 선수들을 제외하고 국내파 위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최전방에서 황의조와 나상호가 공격을 이끌고 김진야, 김문환이 좌우 측면에 섰다. 황인범이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맡고, 장윤호, 이승모가 중원에 섰다. 황현수와 김민재, 조유민이 3백을 구성했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힘을 빼고 나섰지만 생각보다 쉽게 경기가 풀렸다. 바레인은 전반 초반 잠깐 공세를 펼치다 라인을 내리고 수비 위주의 경기 운영을 했다. 일단 수비에 집중하다 빠른 역습을 노리는 작전이었다. 하지만 한국은 강력한 전방 압박과 짜임새 있는 플레이로 바레인 수비를 흔들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세밀한 패스를 시도했고, 결국 전반 17분 만에 선제골을 만들었다. 황의조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김문환의 패스를 받은 후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23분에는 김진야가 추가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올렸다. 이어 황의조가 자신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36분 페널티라인 왼쪽에서 나상호가 밀어준 땅볼 패스를 받았다. 이어 유연하게 돌아선 후 땅볼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41분에는 나상호가 네 번째 골을 만든 가운데 2분 후 황의조가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팀의 다섯 번째, 자신의 세 번째 골을 완성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이승우가 얻은 프리킥을 황희찬이 강력한 슛으로 연결해 득점했다.

[포토] 김진야 \'승리 굳히는 두 번째 골\'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한국과 바레인의 경기가 15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 자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렸다.김진야가 두 번째 골을 넣은 후 환호하고 있다. 2018. 8. 15.반둥(인도네시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다섯 골 차로 앞서면서 한국은 후반전을 여유롭게 운영했다. 무리하게 공격하지 않고 차분하게 주도권을 쥐고 플레이 했다. 후반 13분에는 황의조와 황인범이 빠지고 이승우, 황희찬이 들어갔다. 25분에는 김민재 대신 김건웅이 수비 한 자리에 들어갔다.

바레인은 골을 넣기 위해 고군분투 했지만 견고한 한국의 수비를 뚫지 못했다. 후반 막판 몇 차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으나 조현우의 선방에 막혔다. 조현우는 결정적인 선방으로 실점하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그대로 끝났고, 한국은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