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예비 명단이 발표됐다.


지난 18일 사우디아라비아 축구대표팀의 후안 안토니오 피치 감독은 러시아 월드컵에 나설 23인 최종 명단 발표를 앞두고 28명으로 이뤄진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대부분 자국 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명단에서 스페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3인방 야히아 알 셰흐리(레가네스), 파하드 알 무왈라드(레반테), 살렘 알 도사리(비야레알)가 눈길을 끈다. 세 선수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지난 겨울 자국 선수들의 월드컵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프리메라리가와 협약을 체결하면서 그 일환으로 스페인으로 임대 이적한 선수들이다. 출전 기록은 초라하다. 알 무왈라드가 두 경기, 알 도사리가 한 경기 출전하는 데 그쳤다.


이외에 타이시르 알 자심(알 아흘리), 오사마 하우사위(알 힐랄), 모하메드 알 살라위(알 나스르) 등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베테랑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러시아 월드컵 A조에서 러시아, 우루과이, 이집트와 한 조에 속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지난 9일과 15일 각각 알제리와 그리스를 2-0으로 격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사우디 선수단은 이어 이탈리아, 페루, 독일과 연습 경기를 치른 후 러시아에 입성할 예정이다.


◇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월드컵 28인 예비 명단


골키퍼: 모하메드 알 오와이스, 야세르 알 모사일렘(이상 알 아흘리), 암둘라 알 마이우프(알 힐랄), 아사프 알 카르니(알 이티하드)


수비수: 모타즈 하우사위, 사에이드 알 무왈라드, 만수르 알 하르비(이상 알 아흘리), 오사마 하우사위, 모하메드 자흐팔리, 알리 알 불라이히, 모하메드 알 부라이크, 야세르 알 샤흐라니(이상 알 힐랄), 오마르 하우사위(알 나스르)


미드필더: 압둘라 알 카이바리, 하탄 바헤브리(이상 알 샤바브), 압둘말리크 알 카이바리, 압둘라 오타이프, 살만 알 파라즈, 모하메드 칸노, 나와프 알 아비드(이상 알 힐랄), 타이시르 알 자심, 후세인 알 모가흐위(이상 알 아흘리), 모하메드 알 쿠와이크비(알 이티파크), 살렘 알 도사리(비야레알, 스페인), 파하드 알 무왈라드(레반테, 스페인), 야히아 알 셰흐리(레가네스, 스페인)


공격수: 모하메드 알 살라위(알 나스르), 모하나드 아시리(알 아흘리)


daeryeong@sportseoul.com


사진ㅣ사우디아라비아 축구협회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