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에게 '서비스'를 요청한 MC가 결국 고개를 숙였다.


이정표 아나운서는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인문사회캠퍼스에서 열린 축제(대동제)에서 진행을 맡았다.


이날 행사에서 이정표 아나운서는 초대 가수로 온 트와이스에게 '서비스'를 외쳤다. 이를 들은 학생들은 불만을 표했고, 결국 사과문을 게재했다.


성균관대 인사캠 제50대 총학생회 'S:with'는 14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당시 사회를 맡았던 이정표 아나운서의 사과문과 총학생회 입장문을 올렸다.


이정표 아나운서는 사과문을 통해 "성균관대학교 학우 여러분, 그리고 온힘을 기울여 대동제를 준비하신 총학생회 여러분, 또한 트와이스, 그리고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이어 "트와이스 무대에 환호하는 학우 분들을 보면서, 이왕이면 초대 가수가 한 곡 더 불러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저는 앵콜이라는 단어보다는 스타들이 팬들에게 건네주는 팬 서비스가 떠올라 그렇게 유도를 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저의 의도와는 달리, 다른 식으로 비춰질지는 차마 생각지 못했다"면서 "저의 미숙함이고 부족함이었다.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총학생회는 "트와이스 무대가 끝나고 관객들은 추가 곡 요청을 의미하는 앵콜을 외쳤고 사회자가 이를 유도하는 과정에서 관객들의 외침을 끊고 서비스라는 단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했다. 이는 추가 곡을 요청할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단어는 아니었으며, 상황에 맞지 않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해당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학내 구성원들의 불편의 야기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위와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기존의 사회자를 선정함에 있어 고려했던 경력 확인이나 사전 교육을 더욱 철저히 진행할 것이며,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모든 행사에 있어 문제 상황에 대한 예방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1일 성균관대 축제에서 이정표 아나운서는 트와이스의 마지막 곡 무대가 끝난 다음 "여러분, 트와이스는 앵콜 하면 안 와요. 이럴 때는 서비스 ,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국내에서는 지난달 9일 공개한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