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튤립축제 (4)
에버랜드 튤립축제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맘 설레는 3월이다. 이미 제주도에는 노란 유채꽃 향기를 실은 봄바람이 넘실대고 남도에는 매화와 산수유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났다. 이달 말쯤이면 전국 곳곳이 봄 향기 가득한 꽃 천지가 될 듯싶다. 싱그러운 봄소식과 함께 전국의 놀이공원도 봄맞이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에버랜드는 120만 송이 봄꽃들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튤립 축제’를, 롯데월드는 베니스 가면무도회를 비롯해 환상의 동화나라와 아프리카의 자연을 테마로 펼치는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를 준비했다. 또한 서울랜드도 30주년을 맞아 봄축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관람객 맞이에 나섰다. 향긋한 봄꽃 향기 맡으며 싱그러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놀이공원의 봄축제 소식을 전한다.
에버랜드 튤립축제 (1)
에버랜드 튤립축제  제공 | 에버랜드

◇가장 먼저 만나는 봄꽃 축제 에버랜드, ‘튤립 축제’

에버랜드가 국내 꽃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튤립 축제’를 16일부터 4월 29일까지 45일간 연다.

이번 축제에는 ‘튤립’을 비롯해 수선화, 무스카리 등 총 110종 120만 송이의 봄꽃들이 에버랜드 전역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특히 올해에는 전시 면적이 전년 대비 40% 이상 확장돼 화려한 튤립을 풍성하게 감상하며 대형 포토스팟에서 인생 사진도 담을 수 있다.

축제 시작과 함께 관람객이 활짝 핀 튤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튤립 개화 시기를 앞당기는 등 겨우내 튤립 축제를 준비해온 노력 덕이다.

튤립 축제 메인 무대인 ‘포시즌스 가든’은 오는 16일부터 ‘매지컬 튤립 가든’으로 변신해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라라가 사는 동화 마을 테마로 새롭게 선보인다. 형형색색의 튤립이 가득한 ‘매지컬 튤립 가든’은 총 6개 테마존으로 나눠져 라라가 사는 플라워하우스, 카페, 동물원, 정원 등이 스토리에 따라 구현됐다.

특히 5m 높이의 열기구는 물론, 3m 높이 빅플라워, 찻주전자 등 대형 조형물이 가득해 마치 마법의 정원에 들어온 듯한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불꽃쇼가 펼쳐지는 신전무대 바로 앞 화단 지역도 리뉴얼 공사를 통해 더 넓은 공간에서 봄꽃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정문 글로벌페어 지역에는 유럽의 플라워 마켓 콘셉트로 꾸민 ‘마르쉐 오 플뢰르’ 가든이 새롭게 선보인다. 꽃기차, 화분요정 등 아기자기한 포토스팟과 함께 주말에는 플라워 부티크에서 튤립 화분도 판매한다.

특히 올해 튤립 축제에는 불꽃 모양을 담은 릴리(백합) 타입의 튤립 10여 종을 비롯해 램프의 불꽃을 연상시키는 ‘알라딘’, 진홍색 드레스를 떠올리게 하는 ‘프리티우먼’ 등 희귀한 튤립 품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튤립 축제와 함께 야외 공연도 더욱 풍성해졌다. 포시즌스가든과 글로벌페어 등 정원 지역에서는 꽃의 요정, 꿀벌, 애벌레 등 봄을 테마로 한 캐릭터 연기자 20여 명이 공연을 펼치고 관람객과 포토타임도 함께한다. 또한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16일부터 매일 밤 펼쳐진다.

에버랜드 튤립축제_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에버랜드 튤립축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제공 | 에버랜드

이 외에도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와 판다 뮤지컬 ‘러바오의 모험’, 야간 ‘문라이트 퍼레이드’ 등도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한편 에버랜드는 튤립 축제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BC카드 1+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달 말까지 BC신용카드로 에버랜드 정상가 결제시 동반 1명이 무료다. 또한 이번 이벤트 참여객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사파리월드 또는 로스트밸리 우선탑승권 2매를 준다.

이와 함께 ‘매지컬 튤립 가든’에는 대형 카메라 조형물이 설치돼 이색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튤립축제 기간 중 튤립과 함께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니콘 D5600 카메라, 에버랜드 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도 준다. 튤립 축제 기간 매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봄 시즌 축제 ‘마스크 페스티벌-컬러 블라썸’  제공 | 롯데월드

◇롯데월드 봄 시즌 축제 ‘마스크 페스티벌 : 컬러 블라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 93일간 봄 시즌 축제 ‘마스크 페스티벌 : 컬러 블라썸’을 진행한다.

환상적인 베니스 가면 축제와 동화 속 주인공들이 어우러지는 ‘환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는 베니스 가면무도회, 환상의 동화 나라, 아프리카 자연을 테마로 펼쳐진다. 특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체셔 고양이 형상의 버스를 타고 앨리스, 흰 토끼, 쌍둥이 형제 등이 등장해 신나는 댄스 파티가 펼쳐지는 서브 퍼레이드 ‘펀! 펀! 앨리스’도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이다.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도로시를 비롯해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들과 피노키오, 피터팬 등 동화 속 친구들이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한 가면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가족 뮤지컬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 공연과 여성밴드의 신나고 리드미컬한 연주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브로드웨이 밴드쇼’가 펼쳐진다.

파크 내부는 마스크, 페인팅, 풍선, 꽃, 롤리팝 캔디 등을 활용해 알록달록 무지개 색으로 다채롭게 꾸몄다. 파크 곳곳에는 포토존이 조성돼 봄 향기 물씬 풍기는 이색 사진을 담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봄 시즌 축제 ‘마스크 페스티벌-컬러 블라썸’  제공 | 롯데월드

‘마스크 페스티벌 : 컬러 블라썸’의 시즌 특집 셀프 스튜디오 ‘그럴싸진관’도 주목할만하다. ‘그럴싸진관’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생사진관’의 롯데월드 버전이다. 평생 간질할 인생사진을 찍는 콘셉트 스튜디오로 전문 카메라와 조명이 설치돼 있다.

컬러, 플라워, 가족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그럴싸진관’은 10~30대 젊은층부터 가족단위까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봄과 함께 다양한 식음과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벚꽃에이드, 플라워 컵케이크, 딸기라떼 등 컬러가 돋보이는 식음 메뉴를 비롯해 마스크 축제를 즐기는 로리와 로티 등 다양한 콘셉트를 입힌 귀여운 캐릭터 상품들도 대거 준비했다. 또한 다양한 마스크와 코스프레 분장숍을 이용하면 마스크 축제의 당당한 주인공도 될 수 있다.

봄 시즌 축제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우대 혜택도 마련했다. 3월 생일자는 자유이용권을 동반 1인까지 반값에 제공한다.(증빙서류 지참), 신한카드 제휴실적 충족회원은 본인 1만9000원(전회원 대상 2만2000원), 동반 3인은 4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_봄축제_튤립화단
서울랜드 ‘튤립화단’  제공 | 서울랜드

◇서울랜드 30주년 기념 봄축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

서울랜드는 싱그러운 봄을 맞아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을 오는 24일부터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베프가 될 수 있다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패밀리 놀이터 ‘키즈 앤 키덜트 존’에서는 ‘라바RC보트’ 체험을 비롯해 ‘콩순이 꼬꼬마 나이트’ 그리고 반지의 비밀일기 캐릭터와 퍼즐체험을 할 수 있다. RC보트는 분수 물 위에 떠있는 RC보트를 조종하며 즐기는 체험이며 콩순이 꼬꼬마 나이트는 콩순이 율동을 따라하며 즐기는 영유야 전용 놀이터다. 또한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초대형 인간 인형뽑기가 업그레드 되어 돌아왔다 . 이 외에도 애니맥스 인기캐릭터와 괴발개발과 함께하는 ‘플라워 바이크’, 맥포머스 창의 블록, 인기 캐릭터 피규어 플레이모빌과 화사한 봄 꽃와 함께한 ‘플라워 피규어 스튜디오’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모녀를 위한 공간 ‘프린세스 존’은 엄마와 딸이 다양한 공주 드레스와 아이템을 직접 착용하고 ‘프린세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둘만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자를 위한 ‘라이벌 게임존’은 인기 캐릭터 니나노와 RC카가 결합된 ‘니나노 RC카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다. 오프로드 콘셉트로 구성된 니나도 RC카 레이싱은 누구나 쉽게 조종할 수 있으며 실제 오프로드를 내달리는 듯한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테트리스, 펌프 등 추억의 게임들과 콘솔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 정문에 들어서면 대형튤립 조형물과 캐릭터 포토존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길을 따라 울긋불긋 ‘튤립거리’가 펼쳐지고 공원 곳곳에는 튤립을 비롯해 팬지, 비올라 등 형형색색의 화사한 봄꽃들이 향연을 펼친다.

서울랜드_캐릭터플라워퍼레이드
서울랜드 ‘캐릭터 플라워 퍼레이드’ 제공 | 서울랜드

다양한 캐릭터이 펼치는 ‘플라워 퍼레이드’를 비롯해 서울랜드 30주년을 기념한 콜라보 음악 공연, 워너비 스타, 애니멀킹덤 등의 다양한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알뜰한 가족 봄나들이를 위해 할인혜택도 준비했다. 비씨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없이 다음달 1일까지 자유이용권 2인권을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더블할인 1+1을 진행한다. 현대카드 M포인트 회원은 자유이용권 구입 시 정상가의 50%를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할인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서울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