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거듭 논란을 일으키는 '사이버 악플 공격'에 이번에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장거리 대표 김보름(강원도청)이 표적이 됐다.


일부 네티즌들은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빙속 여자 팀추월 8강 경기가 끝난 뒤 김보름의 인스타그램에 '악플 세례'를 퍼붓고 있다.


쏟아지는 악성 댓글에 김보름은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을 닫은 상태다. 이날 8강 경기에서 김보름-박지우(한국체대)-노선영(콜핑팀)으로 구성된 대표팀은 3분 03초 76의 기록으로 7위에 그쳐 준결승행 티켓 확보에 실패했다.


하지만 이날 한국 팀추월은 결과를 떠나 내용면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총 6바퀴를 돌아야 하는 팀추월에서 한국은 마지막 바퀴를 남겨두고 스퍼트를 올렸다. 이 과정에서 맨 뒤에 자리했던 노선영은 김보름과 박지우에 크게 뒤진채 결승선을 통과했다.


가장 늦게 결승선을 통과하는 선수의 기록으로 순위를 가리는 종목 특성상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장면이었다.


대개 처지는 선수를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주면서 레이스를 펼치기 때문이다. 더욱이 경기후 김보름이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에 (선영 언니의)체력이 많이 떨어지면서 격차가 벌어졌다"고 말하며 웃는 화면이 나와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일부 팬들은 경기 후 김보름이 인터뷰하면서 미소를 짓는 등의 태도까지 문제 삼으며 SNS에 거친 인신공격을 쏟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김보름은 자신의 SNS에 악성 댓글이 이어지자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