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_윌리엄스소노마 시즌오프(1)
현대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WSI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제공 | 현대백화점

[스포츠서울 임홍규기자] 미국 최대 쇼핑 시즌으로 꼽히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유통업계가 맞불을 놓고 있다. 남의 잔치에 굿이나 보고 있지만은 않겠다는 의지다. 실제 최근 몇 년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춰 대응 할인전을 실시한 업체들의 매출은 매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유통업계의 이같은 움직임은 연말을 앞두고 살아나는 소비심리를 잡기 위한 포석이기도 하다.

◇백화점, 대대적 블프 대응 할인전

신세계몰은 20~26일 일주일 동안 ‘시그니처 세븐데이즈’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이 이번 행사는 신세계몰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답게 행사상품들을 기본적으로 10~40% 할인하고 SSG페이로 결제시에 추가 22% 할인된다. 또한 각종 신용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12%까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세계몰 모바일 앱으로 구매시 구매금액의 최대 20% 추가 적립도 가능하다. 다양한 겨울 패션의류와 가전 상품, 생활용품을 최대 70%~8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시그니처 세븐데이즈 행사 이미지
신세계몰 ‘시그니처 세븐데이즈’ 행사 이미지.  제공 | 신세계몰

신세계몰 김예철 상무는 “최근 해외직구 인기가 관세 및 부가가치세 등 추가 비용문제와 향후 교환·환불의 어려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예전만큼 못 한 것이 사실”라며 “이번 행사의 경우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췄고 빠른 배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춘 만큼 광군제 이후 또 한 번의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도 그룹 내 유통·제조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백화점·아울렛·홈쇼핑·리바트·한섬·렌탈케어 등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생활 소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피, 영캐주얼, 잡화, 아웃도어 등을 20~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등 해외 대형 할인행사로 인해 국내 소비 여력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행사 시작일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보다 하루 앞서 잡았다”며 “또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백화점 정기 세일이 오랜만에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는 등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는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매출 최고의 달, 놓치지 않는다

11월과 12월은 온라인 쇼핑몰 업계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달이다. 대목 가운데 맞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칠 수는 없다.

G마켓과 옥션은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블랙세일(BLACK SALE)’ 기획전을 열고, 국내·외 대표 글로벌 브랜드상품들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 고객 대상 블랙세일 전용 10% 할인쿠폰 및 3대 카드사(현대·비씨·롯데) 12%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한다. 매일 자정에 오픈되는 ‘오늘의 딜’ 코너를 통해 블프 시즌을 대표할 만한 글로벌 브랜드의 인기 상품 4종씩을 특가에 선보인다. ‘오늘의 브랜드’ 코너에서는 노스페이스, 닥스키즈, 레고, 레노버, 미샤, LF, 삼성전자, LG전자, 템퍼페딕, 필립스 등 다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G마켓 옥션, 美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맞불’ 할인
G마켓과 옥션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맞불’ 할인전을 실시한다.  제공 | 이베이코리아

옥션도 오는 30일까지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열고 할인전에 나선다. 행사 기간 ‘어메이징 할인’ 코너에서는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 1장을 증정한다. 더불어 최근 1년간 옥션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의 50%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와 밤 12시에는 데일리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통합마케팅본부 김소정 본부장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해 해외직구의 번거로움 없이도 간편하게 글로벌 제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제조사와의 사전 협의를 통한 이번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hong7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