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양민희기자] 나비의 날갯짓 하나가 지구 반대편에서는 태풍을 일으킨다는 '나비 효과'.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주민정씨는 무심코 보게 된 댄스 영상 한 편에 마음을 빼앗겨 지독한 춤 벌레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렇게 하나의 조그만 날갯짓이 그를 tvN '코리안 갓 탤런트'라는 오디션 프로그램 최종 우승이라는 태풍을 만들며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춤꾼이 됐는데요.


몸치에서 10년 뒤 '팝핀 여제'가 되기까지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주민정 씨를 서울 논현동 한 안무실에서 만나봤습니다.①에 이어




◆ 팔뚝살 빼는 팝핀 동작


주민정 : 가을에 티셔츠를 입었는데 상체가 부해 보이는 거 싫으시죠? 팝핀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 중에 팔 근육을 사용하는 안무가 있는데요. 팔 부위에 자극을 주다 보니 팔뚝살을 빼는 데 도움이 돼요. 응용 동작을 한번 따라 해볼까요? 팔에 힘을 주면서 원! 투! 쓰리! 포! 이번엔 두 팔을 위로 올려서 한 번 더. 팔의 근육을 당기는 느낌으로 튕기는 동작을 해보세요.



◆ 허벅지 살 빼는 팝핀 동작


주민정 : 허벅지랑 힙 근육을 이용한 팝핀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올드맨'이라는 춤 동작인데요. 늙은 남자가 걸어가는 모습을 연상해서 만든 안무라고 해요. 허리를 롤링으로 한발씩 이동을 하면서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에 자극을 준 상태로 동작을 연결하면 끝. 사이드 스쿼트를 응용한 동작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무게 이동을 하는 것이 포인트!


[헬스톡]은 헬스와 휘트니스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인물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영상│박경호 기자 park5544@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