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상집 미망인에 키스 (1970년 4월 19일) 






고발(告發)하자 “고인(故人)도 심정 알아 줄 거”라고 



부산시 동구 좌천동 김(金)모씨(45)는 며칠전 같은 동네에 살던 친구가 죽자 그날 밤으로 초상집에 문상를 갔것다. 


초상집에서는 으례 그렇듯 그날밤 김씨는 여럿이 어울려 화투를 치며 밤샘을 했는데 새벽녘이 되자 술이 취한 김씨는 엉뚱한 충동에 못이겨 미망인 박(朴)모여인(40)을 끌어 안고 연거푸「키스」를 퍼부었것다. 


다른 때라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괘씸한 소행이거늘 하물며 상을 당한 친구의 부인에게 그런 못된 짓을 하다니- 분을 참지 못한 박여인이 김씨를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서에 끌려온 김씨-『고인도 심정을 알아 줄거라』고 사뭇 애원의 표정이었다는데…『괘씸한 놈인 줄은 고인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경찰이 일침. 


<서울신문 제공> 






스포츠서울은 1960~70년대 '선데이서울'에 실렸던 다양한 기사들을 새로운 형태로 묶고 가공해 연재합니다. 일부는 원문 그대로, 일부는 원문을 가공해 게재합니다. '베이비붐' 세대들이 어린이·청소년기를 보내던 시절, 당시의 우리 사회 모습을 현재와 비교해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원문의 표현과 문체를 살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일부는 오늘날에 맞게 수정합니다. 서울신문이 발간했던 '선데이서울'은 1968년 창간돼 1991년 종간되기까지 23년 동안 시대를 대표했던 대중오락 주간지입니다. <편집자 주>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