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퍼 유성 프로필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2년차 아이돌 스누퍼와 크나큰이 20일 나란히 컴백해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을 처음 선보였다. 8월 가요계에 몰아칠 대형 신인 아이돌 워너원의 돌풍 속에서 선배 그룹으로서 중심 잡기에 나선 것이다.

스누퍼는 20일 새 앨범 타이틀 곡 ‘유성’을 공개했다. ‘유성’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스윗튠 특유의 통통 튀는 도입부가 유성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곡으로 절제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스누퍼의 이번 컴백은 약 2개월 만이다. 짧은 공백기이지만, 최근 스누퍼가 일본, 베트남, 런던 등 다양한 해외 무대에서 쌓은 경험이 발휘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소속사 위드메이는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인기를 끈 김예현의 스누퍼 합류를 논의 중이다. 이번 컴백은 기존 6인 체제로 진행되지만, 스누퍼에 대한 팬의 관심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170714 크나큰 단체 티저 공개 보도자료

나란히 2016년 데뷔한 크나큰은 같은날 ‘그래비티, 컴플리티드’ 리패키지 앨범으로 컴백했다. 지난 두 번째 싱글앨범 ‘그래비티’의 완성형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비’를 비롯해 ‘굿 나잇(Good Night)’ ‘필 소 굿(Feel so good)’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크나큰은 추억과 이별의 감성을 담아 아련한 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백에 앞서 공개한 티저에서 멤버들은 장신돌 답게 빗속에서 남다른 비율을 뽐내는 모습을 보였다.

스누퍼와 크나큰이 넘어야 할 산은 같은 날 컴백하는 서로가 아니라 다음달 7일 데뷔를 앞둔 프로듀스101 출신 그룹 워너원이다. 한 가요관계자는 “국내 아이돌 팬덤의 규모는 정해져있다. 워너원이 두꺼운 팬덤을 형성하면 기존 1~3년차 신예급 아이돌 그룹은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구조”라고 전망했다.

워너원은 오는 8월 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대규모 데뷔 무대 ‘워너원 프리미어 쇼콘’을 치른다. 지난 17일부터 타이틀곡 참여 이벤트와 함께 멤버별 티저무비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스누퍼, 크나큰. 사진 | 위드메이, YNB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