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서장원기자] 드디어 트와이스가 컴백한다. 5연속 히트를 노리는 트와이스의 컴백은 5월 걸그룹 대전에 방점을 찍을 전망이다. 신곡과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뿐만 아니라 벌써부터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며 그 어느 때보다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트와이스는 오늘(15일) 오후 6시 미니 4집 앨범 '시그널(SIGNAL)'을 발표한다. 'KNOCK KNOCK' 활동을 마친 후 약 3개월 만 컴백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앨범명과 같은 '시그널(SIGNAL)'. 트와이스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박진영과 호흡을 맞춘 곡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시그널'은 반복되는 비트와 귀에 쏙 박히는 캐치한 가사 "Sign을 보내 Signal 보내"가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곡이다. 앞서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벌써부터 팬들의 호평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시그널'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도 기대를 모은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스쿨룩을 입고 등장한 멤버들은 러블리한 매력을 극대화시켰으며, 각자 가지고 있는 특별한 능력, 또 정체불명의 외계인 등장으로 뮤직비디오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양 손으로 머리위에서 신호를 보내는 듯한 안무도 이번 활동의 키 포인트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레게 팝과 트렌디 사운드의 믹스쳐를 시도한 '하루에 세 번', JYP 선배인 핫펠트(HA:TFELT) 예은이 작사를 맡은 'ONLY 너', 'JELLY JELLY'에 참여했던 조울 작곡가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HOLD ME TIGHT', 'LIKE A FOOL'과 'ONE IN A MILLION'을 잇는 발라드 넘버 'SOMEONE LIKE ME'가 수록돼 풍성함을 더했다.


트와이스는 컴백 후 가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신곡 홍보와 멤버 개개인만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지난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를 시작으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JTBC '아는 형님', MBC 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등에서 트와이스를 만날 수 있다.


오는 6월 28일 일본 데뷔를 앞두고 한국 팬들을 위해 또 다시 열일을 자처한 트와이스가 '우아하게', '치어 업', 'TT', 'KNOCK KNOCK'에 이어 '시그널'로 5연속 히트를 달성할 수 있을지, 또 어떤 신기록을 작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컴백 전 분위기로 봤을 땐 5연속 히트도 무난해보인다.


뉴미디어국 superpower@sportsseoul.com


사진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JYP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