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한국 가요계와 함께 해온 ‘서울가요대상’과 가요계 새로운 신화를 써내려가는 신화는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2016년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이 오는 19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1998년 가요계에 데뷔한 신화는 대상은 물론 본상과 특히 팬 투표로 진행되는 인기상을 수차례 수상했다.

신화는 2002년 ‘퍼펙트 맨’(Perfect Man) 활동으로 제13회 시상식 본상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신화는 당시 네티즌과 ARS 투표로 진행된 최고 인기상까지 받으며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 이듬해 열린 제14회 시상식 본상에 이름을 올린 신화는 모바일 인터넷 인기상까지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2004년 정규 7집 ‘브랜뉴’(Brand New)로 각종 음악방송 정상에 오른 신화는 제15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신화는 대상, 본상, KTF 모바일 인기상까지 휩쓸었다.

한편 현재 제26회 서울가요대상 모바일 투표가 진행 중이다. 모바일투표 반영 비율은 본상 및 신인상 30%, 인기상은 국내 투표로 100%, 한류특별상은 해외 투표로 100% 등이다. 모바일 투표 기간은 지난해 11월 25일부터 내년 1월17일까지다. 좋아하는 가수를 직접 뽑을 수 있는 모바일 투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서울가요대상’ 또는 ‘서가대’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은 후 참여하면 된다. 투표결과는 앱과 서울가요대상 홈페이지(awards.sportsseou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26회 서울가요대상은 내년 1월 19일 오후 7시부터 KBSn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온라인 및 모바일 중계도 전세계적으로 이뤄진다. 윈벤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생방송되고 미주 유럽 지역에도 독점 방송될 예정이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스트파워코리아를 통해서는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 모바일 및 온라인, VOD 등으로 독점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제15회 2004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신화. 사진|스포츠서울DB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