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포토]최형우
최형우(KIA).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배우근기자] 선수가 뽑은 ‘올해의 선수’는 최형우, 신인왕 신재영.

최형우(KIA)가 선수들이 뽑은 MVP에 선정됐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2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2016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를 열어 올해의 선수상 수상자로 최형우를 선정했다.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는 현역선수가 올 한해 우수 선수를 직접 선정하는 상이다. 2013년 제정됐고, 올해로 4번째 수상자를 배출했다. 최형우는 최종 후보에 오른 김태균(한화), 양현종(KIA), 장원준(두산)을 제치고 수상에 성공했다.

올 시즌 최형우는 삼성 속으로 138경기에 출전, 타율 0.376(195안타), 31홈런, 144타점을 올려 타율·안타·타점 리그 1위에 올랐다. 시즌종료후 KIA와 4년 100억원에 계약했다.

최형우는 소감으로 “어떤 상보다 선수 여러분이 뽑아줘 영광스럽다. 앞으로 야구인생에서 후배한테는 모범이 되는 선배로, 선배에게는 자랑스러운 후배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신인선수상은 신재영(넥센)에게 돌아갔다. 그는 15승 7패 방어율 3.90을 기록했다. 대장암을 극복하고 마운드에 돌아온 원종현(NC)은 재기 선수상을, 기량 발전상은 박건우(두산), 모범상은 박석민(NC)이 뽑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