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 for Kakao\'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오른 ‘쿵푸팬더3 for Kakao’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의 카카오게임 S 퍼블리싱 타이틀 ‘쿵푸팬더3 for Kakao’(이하 쿵푸팬더3)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에서 인기 게임 1위를 동시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쿵푸팬더3는 지난 18일 정식 서비스 시작했다. 쿵푸팬더3는 매일 신규 서버를 오픈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24일 현재 애플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최고 매출 순위에서 4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24일 현재 최고매출 순위 35위에 올라와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막강한 ‘세븐나이츠’와 ‘피파온라인3 M’을 비롯해 넥슨의 신작 ‘삼국지 조조전 Online’, 카카오가 서비스하는 ‘아이러브니키’ 등을 제치고 게임 분야에서 최고 매출순위 4위에 올랐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모인다.

이시우 카카오 퍼블리싱 팀장은 “쿵푸팬더3는 방대한 콘텐츠와 신선한 재미 요소들을 완성도 있게 담아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용자들에게 빠르고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춘 게임”이라고 지산했다.

한편, 쿵푸팬더3는 쿵푸팬더 3부작의 모든 시나리오가 녹아 있는 총 137개의 방대한 스테이지와 포, 타이그리스, 시푸 등 영화 속 주인공들을 비롯한 21종에 달하는 동료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200여종의 장비와 33종에 달하는 캐릭터 의상, 1:1 및 3:3 PvP (이용자와의 대전) 모드 등을 갖춘 블록버스터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이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