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의 제공을 통한 스포츠산업발전 및 스포츠산업분야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능력 배양과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스포츠산업분야 인턴십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14년부터 시행된 ‘스포츠산업분야 인턴십 지원사업’은 인턴고용을 희망하는 스포츠산업체 중 우수기업을 선발하여, 기업에 채용된 인턴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개 기업당 최대 3명의 인턴을 고용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45명에게 6개월간 1인당 월 100만원씩 총 2억 7000만원이 지원된다. 채용기업은 인턴근무자의 4대 보험 가입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국가지원금 이외에 월 1인당 30만원 이상을 교통비 및 식비 등으로 지급하여야 한다.

인턴 채용희망업체는 29일(일)까지 스포츠산업 구인구직 매칭사이트인 잡스포이즈(http://spois.kspo.or.kr/job)에서 신청접수를 받으며, 인턴근무 지원은 6월 1일(수)부터 6월 10일(금)까지 잡스포이즈에 모집공고가 게재된 업체를 확인하여 지원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잡스포이즈(http://spois.kspo.or.kr/job)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산업지원팀 02-970-96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