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곱창
거북곱창

[스포츠서울]곱창은 철과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쫄깃한 특유의 식감과 구이, 볶음, 전골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특히, 곱창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부추는 비타민 C와 몸 속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 카로틴이 풍부하고 철분, 인, 칼슘, 비타민 B군까지 함유하고 있다. 또한 부추에 포함되어 있는 알라신 성분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체내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 되게 하고 살균 작용까지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대에서 1984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거북곱창’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단골층이 높고 여러 언론매체에서도 소개할 정도로 맛을 인정받아 스포츠서울 2016년 상반기 ‘소비자 만족대상’ 음식점 부문에 선정됐다.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만큼, 곱창 모듬구이 1인분에 1만7000원으로 부담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곱창, 대창, 막창, 양구이 등 다양한 종류의 구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교대에서 한번쯤 들려봐야 할 맛집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발렛파킹이 가능하여 주차 걱정이 없고 식당 내부가 넓어 회사 회식이나 단체 모임 장도로도 적합한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

거북곱창 김완술 대표는 “곱창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추와 소스의 맛이다. 오랫동안 운영해 온 만큼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고 중독성을 불러 일으킬 부추와 소스의 맛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이 노력을 알아차려 주신 많은 고객 분들이 덕분에 수상을 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 교대, 서초동에서 맛있는 집이 아닌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곱창집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채승룡기자 ssi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