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미국


[스포츠서울] 삼성페이를 사용한 실제 미국의 한 블로거가 만족감을 표시하는 사용 후기를 인터넷에 속속 공개하고 있다.


12일 삼성투모로우에는 한 대학생 블로거가 미국 피츠버그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한 이후 "삼성페이를 피츠버그 번화가의 카페와 편의점, 인도음식점 등에서 사용한 결과 모두 결제에 성공했다"고 체험담을 전했다.


이 블로거가 처음으로 삼성페이 결제를 시도한 곳은 피츠버그 스트립 디스트릭트에 있는 한 카페다. 블로거가 결제를 할때 갤럭시 S6 엣지를 내밀자 점원은 "이 기계는 고대 유물처럼 오래돼 결제가 안될 것"이라며 스마트폰을 다시 돌려줬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걸 카드 결제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을 한 후 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자 '띠리릭' 결제완료 소리가 들렸다. 그러자 점원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춤까지 추더라는 게 이 블로거의 전언이다. 또 점원을 비롯해 카페 안에 있던 모든 사람이 마치 마술이라도 본 양 신기해했다고도 덧붙였다.



다음 행선지인 편의점에서도 직원은 "우리 가게에선 그렇게 '고급진' 기술 안 통합니다"라고 손사래를 쳤지만, 블로거는 결제에 성공했다. 점원은 몇 초간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더니 이내 신기한 듯 웃었다고 블로거는 묘사했다.


이 블로거는 "이제 미국에서도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 들고 어디든 다닐 수 있게 될 것 같다"면서 "지금도 삼성페이에 대한 입소문은 미국 전역으로 계속해서 퍼져나가고 있어 미국인들을 매료시키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