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소녀시대


[스포츠서울] 그룹 소녀시대를 미국 빌보드에서도 조명해 화제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Girls' Generation Reveal Retro 'Lion Heart' Album Cover, Unconventional Release Strategy(소녀시대가 레트로 무드의 'Lion Heart' 앨범으로 색다른 발매 전략을 선보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새 앨범이 발매되기도 전에 이번 음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 No.1 걸그룹 소녀시대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날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새 앨범 발매가 임박했다. K-POP의 대세 소녀시대는 공식 페이스북에 'Lion Heart'의 앨범 커버 이미지와 개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50년대 핀업걸 스타일과 복고 의상 및 올드스쿨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고 상세히 설명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정규 5집이 전 세계에 공개되면 아이튠즈 차트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소녀시대는 'Mr. Mr.'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10위를 기록하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K-POP 앨범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녀시대는 지난 7월 'PARTY'로 한국 차트를 모두 석권하기도 했다"고 언급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빌보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K-POP 칼럼코너 'K-TOWN'에서 소녀시대의 신곡 'You Think'를 극찬하기도 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