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론다 로우지

[스포츠서울] 'UFC 190' 론다 로우지(28·미국)가 'UFC 여성부 밴텀급 챔피언 방어전'에서 베시 코레이아(32·브라질)를 1분이 채 지나가기도 전에 KO시켰다.


2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HSBC 아레나에서 열린 'UFC 190'에 출전해 도전자 베시 코레이라를 1라운드 34초만에 KO시키며 6차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이날 론다 로우지는 시작부터 공격적으로 베시 코레이라를 압박했다. 이에 경기는 오래가지 않았다. 34초면 충분했다.


론다 로우지는 베시 코레이라와 거친 난타전을 걸었고, 강한 한 방으로 베시 코레이라를 다운시키며 경기를 그대로 끝냈다. 경기에 집중하기도 전에 일어난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었다.


추후 론다 로우지의 7차 방어전은 랭킹 1위의 미샤 테이트로 확정됐다. 하지만 미샤 테이트는 론다 로우지에게 이미 암바로만 두 차례 패한 경험이 있는 만큼 그녀의 챔피언 타이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 여자 유도 70kg 급에서 금메달을 딴 론다 로우지는 지난 2011년 종합격투기에 진출해 12전 12승, 무패가도를 달리고 있다.


론다 로우지는 세계적인 유도선수 출신답게 기본적인 신체능력과 밸런스가 뛰어나며 암바를 주특기로 하고 있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사진= UFC 홈페이지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