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훈_캐럿연인 포스터2
캐럿연인 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김정란기자]한류스타 비(정지훈)의 첫 중국 주연작 ‘캐럿연인’ OST가 중국 QQ뮤직 차트 정상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악 포털사이트 QQ뮤직에 따르면, 중국 화제의 드라마 ‘캐럿연인(Diamond Lover)’ OST 중 비가 참여한 메인 테마송 ‘캐럿연인’이 지난 24일부터 한국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 2일 현재 10일 째 정상을 유지 중이다.

이와 함께 비의 솔로 클로징곡 ‘가장’ 역시 해당차트 2위를 차지했다. 비는 첫 중국어 노래임에도 2곡의 OST를 완벽히 소화해 유력 음악차트 정상의 자리를 차지한 것은 물론 직접 작사 작곡까지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다.

한류스타 비의 첫 중국 주연작으로 국내외 높은 화제를 모은 ‘캐럿연인’은 지난 22일 현지 첫 방송 직후 중국 온라인 최대 동영상사이트 투도우(Tudou)의 드라마 인기차트 1위, 누적 조회수 270만을 돌파하며 중국 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비는 극중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회사 대표인 ‘소량’ 역을 맡아 사회 엘리트 인사이자 완벽한 차도남으로 분해 탕옌, 뤄진 등 중국 인기스타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한편 비는 드라마 ‘캐럿연인’의 프로모션을 위해 당분간 한국과 중국을 오갈 예정이다.

peac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