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 좀비런 앨범자켓
제공|UD엔터테인먼트

[스포스서울]남성그룹 언더독이 26일 정오을 통해 “Zombie run”을 발표한다

그 동안 “Can‘t stop” “손을잡아” 등 댄스와 발라드를 넘나들며 실력을 쌓아오던 언더독이 기존의 틀을 벗어난 획기적인 콘셉트와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좀비로 돌아왔다 .

“Zombie run”은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힙합곡으로, 일상에 지치고 일탈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이 현실을 벗어나 미친 듯이 달려보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곡은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좀비라는 공포스러운 대상을 언더독만에 익살스럽고 강력한 퍼포먼스로 거부감 없이 표현해냈으며 좀비의 모습을 형상화한 안무 또한 이번앨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
언더독 제공|UD엔터테인먼트

또한 괴기스러운 효과음들과 음산한 분위기의 편곡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강조하는 반면 현실적이고 해학적인 가사들로 좀비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있으며, 반복적으로 들려오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앨범의 완성도를 더하였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작곡가 헬로굿보이는”Zombie run“은 오랜준비 끝에 완성된 작품으로 언더독만의 스타일로 좀비콘셉트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할수 있는 작품이라며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한편 언더독은 이번에 개최되는 좀비런 페스티발 (http://www.zombierun.co.kr)에 ‘좀비런’이 주제곡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홍승한기자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