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28년차 임창정, \'멍청이\'로 컴백
임창정이 8일 서울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멍청이’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멍청이’를 부르고 있다.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임창정이 아내 서햐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임창정의 세 번째 미니앨범 ‘멍청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렸다.

미니 3집 ‘멍청이’는 타이틀곡 ‘멍청이’를 포함해 ‘더 많이 사랑하길’, ‘용서해’, ‘그냥 좋은 날’, ‘멍청이 (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임창정은 ‘멍청이’ 전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멍청이’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녹음 과정에 대해 임창정은 “이전에는 많아야 2번 정도 녹음했는데 ‘멍청이’는 11번을 했다. 내가 곡을 썼는데도 감정 이입을 못 하고 부른 거 같더라. 다시 엎고 다시 불렀다”고 노력을 전했다.

수록곡 ‘용서해’는 아내 서하얀이 작사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전 곡들도 아내와 함께 소주 한 잔을 하면서 함께 작사를 했었다”며 “‘용서해’란 곡은 아내에게 작사를 부탁한 곡이다. 흔쾌히 써보겠다고 했는데 아이디어가 좋더라”라고 설명했다.

연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서하얀에 대해 임창정은 “아내가 저를 안 만나면 연예인 혹은 모델이 됐겠다는 생각을 살았다. 저를 만나서 가정을 이루면서 그 꿈을 못 이룬 건 아닐까 걱정도 있었다”며 “그런데 방송을 나가보니 활발히 활동도 잘하고 좋아하더라. 응원을 많이 해주고 있다. 저보다 바쁘다. 건강도 걱정된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