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트라이잇 기능 구동화면
빗썸 트라이잇 기능 구동화면. 사진|빗썸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가상자산 거래소업계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챙기기에 나서고 있다.

빗썸은 고객과 개발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빗썸은 원화 간편입금 서비스를 지원해 고객들은 NH농협은행 앱에 따로 접속하지 않고도 빗썸 지갑으로 원화를 입금할 수 있게 됐다. 간편입금 서비스를 신청하는 인증 절차도 ARS를 통해 간소화시켰다.

간편입금 서비스를 사용하면 비대면 개설 계좌의 입금 한도도 늘어난다. 비대면으로 NH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1일 입금 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됐다. 그러나 이번 간편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1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해진다. 일반계좌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간편입금 서비스를 이용 시 1회 1억원, 1일 5억원까지 입금 가능하다. 빗썸은 안정적인 서비스 적용을 위해 당분간 베타 버전으로 해당 서비스를 운영한다. 베타 버전이 종료되면 일일 입금 가능한 최대 금액이 늘어날 전망이다.

전문 트레이더와 개발자를 위한 API Documents 사이트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API란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 개발을 도와주는 인터페이스 묶음을 의미한다. 이번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보다 폭넓은 개발언어를 제공하고, API 요청양식을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개발자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개선된 빗썸 API Reference에는 ‘트라이잇(Try it)’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가 트라이잇 기능을 통해 제공받고자 하는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미리 준비된 샘플 결과가 아닌 실제 API통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PI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 개발자도 쉽게 빗썸 Open API를 테스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편의성 개선은 빗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과 개발자, 전문 트레이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업데이트”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4983_25991_1818
코빗이 ‘원스토어 시크릿 코드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코빗

코빗은 원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원스토어 시크릿 코드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원스토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빗 앱을 다운로드받고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코빗 앱에서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과 마케팅 수신 동의를 모두 완료해 원스토어 앱에서 확인한 시크릿 코드를 코빗 앱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시크릿 코드를 등록한 모든 고객은 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BTC) 리워드를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합계 주문 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경우, 최대 1만 원 한도 내에서 거래금액의 1%를 BTC로 받을 수 있다. 거래 금액 페이백은 오는 7월 7일 일괄 지급된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국내 대표 앱 마켓 원스토어와 제휴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이벤트를 강화해 고객분들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hong0820@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