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플리스자켓_모델이미지

[스포츠서울]최근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가 늘어나면서 친구 같은 아빠를 뜻하는 ‘프렌디’라는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다. 새로운 사회현상에 발 맞춰 기업들도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의 경우 트렌드 변화에 맞춰 ‘패밀리룩’에 초점을 둔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과거 아이들을 위한 키즈라인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분류하던 것과 달리 같은 브랜드 내에서 성인용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하고 있다.

어드벤쳐웨어 오프로드 담당자는 “‘패밀리룩’ 맞춰 입을 경우 가족 구성원 간의 소속감을 높여주고, 아이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형제가 없어 외로워하는 한자녀 가정에 필수적인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오프로드, 아이와 함께하는 어드벤쳐 활동도 OK

어드벤쳐웨어 브랜드 오프로드는 2014 F/W 시즌 브랜드 최초로 키즈 라인을 선보이면서 ‘패밀리룩’ 제품을 구성했다.

오프로드의 ‘패밀리룩’은 2014년 가을 시즌 광고 상품인 내마모자켓을 비롯해 총 7종으로 성인용과 키즈 라인 모두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키즈 라인의 경우 120, 130, 140의 총 세가지 사이즈 중 선택이 가능하다.

오프로드의 내마모자켓 키즈 라인 상품은 오프로드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김영광이 tvN 드라마 ‘아홉수소년’에 함께 출연 중인 동구 역의 아역배우 최로운에게 선물한 인증샷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왁스소재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발수도 가능하며, 방오 기능이 있어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어깨와 등, 팔꿈치와 같이 마찰이 발생하기 쉬운 부분에는 캐블라 소재를 덧대어 마모현상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됐다.

오프로드 2014 FW 내마모자켓(모델 김영광)

오프로드의 2014 F/W 신제품은 시즌 컨셉인 ‘화성 탐험’을 표현해 거친 환경의 어드벤쳐 상황에서도 강력한 내구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넘어지고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야외 활동 시에도 스타일과 함께 아이의 안전까지 지켜줄 수 있다.

◇위메프, ‘테지움 테디베어’ 후디티셔츠 패밀리룩 기획 판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테디베어로 알려진 ‘테지움 테디베어’의 마스터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스타일 소싱과 손잡고 단독 의류 라인을 출시했다.

지난 17일부터 8주 동안 매주 다른 상품을 선보인다. 9월 4주차에는 셔츠, 10월 1주차에는 바지, 10월 2주차에는 니트와 후드 티셔츠, 10월 3주 차에는 아우터가 준비되어 있다. 후드 티셔츠는 유아용 사이즈부터 제작돼 패밀리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잭울프스킨, 패밀리룩 구매 시 할인혜택

아웃도어 브랜드 잭울프스킨은 9월 30일까지 성인, 키즈 카젯을 함께 구입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룩을 더욱 특별하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잭울프스킨은 ‘아빠!어디가?’의 출연진인 김성주, 정웅인, 류진 가족을 모델로 다양한 패밀리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기간 패밀리룩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3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