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영훈 의무부총장(왼쪽)과 김병조 의무기획처장. 제공|고려대학교의료원

[스포츠서울|김효원기자]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제4병원 건립’을 본격 추친한다.

고려대의료원은 18일 고려대 의과대학 문숙의학관 1층 윤병주홀에서 ‘미래병원 추진단’을 출범하고 안암·구로·안산병원을 잇는 제4병원 건립에 첫발을 내디뎠다.

추진단장은 김병조 의무기획처장(안암병원 신경과 교수)이 맡았다.

가칭 ‘미래병원’인 제4병원은 고도화된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최첨단 의과학 연구, 혁신 의료인재 양성 등을 통해 최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허브를 지향한다. 이를 통해 국민의 건강권 확보, 공공의료안전망 구축 및 지역의료 고도화 등 공공성 강화 등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디지털 이노베이션’, ‘정밀의학 특성화진료’, ‘연구중심 연계시스템’, ‘인재양성’, ‘교육 및 진료 분야 협력확장’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내 착공 등 세부계획을 조율할 예정이다. 완공은 KU MEDICINE 탄생 100주년인 2028년을 목표로 한다.

김병조 의무기획처장은 “고려대의료원의 제4병원은 바이오메디컬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로 국가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역의료를 살릴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데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면서, “면밀한 준비와 실행을 통해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세상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완전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환자 중심의 병원을 선보이겠다”면서, “뉴노멀시대 모두가 꿈꾸는 병원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가치지향형 의료기관으로 꾸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