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2] 이마트24 왓챠 팝콘과 동봉되어 있는 왓챠 이용권
이마트24 ‘왓챠 팝콘’과 동봉되어 있는 왓챠 이용권.   제공 | 이마트24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편의점 이마트24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홈루덴스족’을 위해 손 잡았다. 홈루덴스족은 라틴어로 유희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학술용어 ‘호모 루덴스’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쳐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즐거움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마트24는 왓챠와 함께 왓차 무료이용권이 담겨 있는 ‘왓챠 팝콘’을 4만5000개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캐러멜, 치즈, 양파 3가지 맛을 한 통에 담았으며 가격은 2000원이다. 이마트24와 왓챠는 모든 상품에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2주 프리미엄 이용권’ 등 3종의 무료 이용권 중 1종을 랜덤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과 행운을 선사한다. 이용권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왓챠에서 4개 기기 동시 재생이 가능한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왓챠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왓챠에서 제공하는 2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여기에 왓챠 팝콘 무료 이용권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소 4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회원 역시 이용권 기간만큼 무료 이용이 가능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왓챠가 이종 업계의 타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왓챠는 경쟁력 있는 영상 제공 플랫폼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 외에도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담은 도시락과 삼각김밥을 판매 중이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도시락과 삼각김밥 상품군 매출은 행사 전 동기간과 비교해 각각 50%, 3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이달수 상무는 “영화=팝콘이라는 연상작용에서부터 출발한 이번 상품은 왓챠와의 차별화된 협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색다른 협업 상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협업 업체, 이마트24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