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고소인 조사
기성용.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기성용이 부친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과 농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경찰에 입건됐다.

22일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 따르면 기성용과 그의 부친 기영옥 전 단장은 농지법 위반, 불법 형질변경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다만 경찰은 구체적인 혐의 사실을 피의사실 공표에 해당한다며 공개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광주 서구청이 기 씨 부자가 취득한 농지 중 크레인 차량 차고지로 사용되는 토지에 대해 불법 형질변경 원상 복구 명령 등을 이미 내린 것으로 파악돼 혐의가 일부 확인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성용이 해외에서 활동할 당시 농지 매입 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농업경영계획서를 허위로 작성한 의혹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것으로 관측된다.

기성용과 기영옥 전 단장은 2015~2016년 사이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 논·밭 등 농지가 포함된 토지 10여개 필지를 수십억 원을 들여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 전 단장은 축구센터 설립 부지 용도로 매입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 씨 부자가 매입한 토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부지인 마륵공원 조성사업에 포함됐거나 인접해 투기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농지법 위반과 불법 형질변경 혐의가 포착돼 입건은 했지만 기 씨 부자를 소환조사하지는 않았다”며 “추가로 확인할 사안이 있지만 소환 조사 일정은 현재까지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 씨 부자 토지 일부가 민간공원 특례사업 관련 투기라는 의혹에 대해서는 추가로 확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pur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