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방송인 박수홍이 형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예고한 가운데 형인 박모 메디아붐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재산이 아닌 1993년생인 박수홍의 여자 친구 문제 때문에 갈등이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4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박 대표 측은 "박 대표와 박수홍의 갈등은 회계 문제나 횡령 문제가 아닌 지난해 초 박수홍의 여자 친구 소개 문제에서 비롯됐다"고 밝혔다.


박수홍이 지난해 설 명절에 가족들에게 여자 친구를 소개하려 했지만 여러 사정으로 이뤄지지 않았고 이 여자 친구는 현재 박수홍이 살고 있는 상암동 아파트의 명의자인 1993년생 여성이다.


등기부등본상 해당 아파트는 지난해 9월 박수홍과 어머니 지인숙 씨에서 김 모 씨로 매매에 의한 소유자 명의 변경됐다.


실버타운 목적으로 지어져 어머니 지씨가 5%의 지분을 넣는 방식으로 박수홍과 명의를 공유했고, 박수홍의 부탁으로 지씨 동의 하에 공유지분이 전부 이전돼 명의가 변경됐다.


박 대표 측은 "어머니는 박수홍이 매매할 예정이라고 하고 인감도장을 달라고 해서 줬지만 매매가 이뤄질 줄은 몰랐다고 한다"고 전했다. 박수홍과 박 대표는 설날 일 이후 갈등 이 커지다 6월 들어 양측은 완전히 갈라지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박수홍은 부친이 그동안 갖고 있던 법인통장들을 박 대표를 통해 가져간 데 이어 8월에는 라엘, 메디아붐엔터테인먼트 법인 통장 자금 이체에 필요한 공인인증서와 OPT 카드 등도 박 대표가 박수홍에게 전했다고 해명했다.


박 대표 측은 "법인 통장들은 법인의 모든 이익 잉여금이 담긴 통장으로 만기 2~3년의 예금 형태"라며 "형이 횡령해서 도망갔다고 하는데 박수홍 본인이 라엘과 메디아붐엔터테 인먼트 이익잉여금 법인 통장을 다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라엘지점 법인 명의로 소유 중인 부동상 월세 통장과 이체 관련 USB도 박수홍이 다 갖고 있다. 박 대표는 월세 임대료를 뺀 적이 없다고 한다"며 "최근 박수홍이 고아원에 기부한 1000만원도 라엘 법인에서 지급됐다"고 전했다.


앞서 박수홍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에스 노종헌 변호사는 지난 3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박수홍의 형 박모씨와 형수의 횡령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5일 민·형사상 법적 조치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박 대표 측은 한 매체를 통해 "가족끼리 진흙탕 싸움을 하기 싫어서 참고 있었다"며 "회계에 문제가 있다면 법으로 해결하면 되고, (박수홍이) 고소를 한다면 법정에서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입시 준비에 정신없는 고2 딸에게 허위 사실로 주변 친구들에게 외면을 당한 충격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을 정도로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못하게 한 사람에 대해서 법적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박수홍 SNS

기사추천